회원약관

미애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미애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와 내부 서비스(이하 “마이오피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① "마이오피스"란 “회사”가 취급하는 각종 매출•실적정보 조회 및 상품 구입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축한 “홈페이지” 내부의 메뉴를 말합니다.
  2. ② “회원”이란 "홈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마이오피스"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받기 위해 오프라인에서 ‘회원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본사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팩스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 하단에 해당 내용을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회사와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상품 구매 계약의 체결
    2.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3. 3. 기타 "마이오피스"를 통해 제공하는 업무
  2. ② "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현재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명시하여 공지합니다.
  3. ③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① “회사”는 “홈페이지” 이용자 중 오프라인에서 ‘회원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으로 등록이 완료된 이용자에 대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를 생략하고, 본인의 ‘회원번호’ 및 ‘생년월일’로 본인인증을 완료할 경우 “마이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②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이 “회사”에 ‘회원탈퇴신청서’를 제출하여 회원 탈퇴를 할 경우 즉시 처리를 이행하며, "마이오피스" 접속 또한 차단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1. “회원”이 "마이오피스"상에서 상품의 구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회사"는 다음의 각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란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1.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및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1. "마이오피스"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로 한정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2조(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상품의 배송이 시작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상품의 공급)
  1. ① "회사"는 “회원”과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이미 상품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금액별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① "회사"와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회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에게 오프라인에서 ‘회원등록신청서’ 작성 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제3자 제공•활용, 취급•위탁에 관한 동의’를 통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 상품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4.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③ "회사"가 제1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8조("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정보 및 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가 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에 따라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구매 신청 또는 회원정보의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회사"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4.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회원”은 "홈페이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1.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6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